메뉴 건너뛰기

 

그림5.png

실습 조교.jpg

 

01. 소개


2016학년도부터 시행되는 소프트웨어 중심 대학 사업의 일환으로 '창의&융합적 SW 인재 양성'을 목표로 소프트웨어를 16년도 이후 성균관대학교의 비전공자를 포함한 모든 신입생들이 배우는 기회를 갖게 되었고, 이에 따라 본교 컴퓨터교육과 및 SW계열 3학년 이상의 학부 재학생들이 본 소프트웨어 교양 과목(각 2학점, 2과목)의 실습조교를 담당하여 해당 분반 교수자의 이론 수업(50분) 이후 실습 수업(50분)을 진행한다.

 

02. 수업 내용


수업 내용

    1학기 [ 컴퓨팅사고와 SW코딩 ]

         -  엔트리 & 파이썬 기초 : 블록을 쌓는 방식을 이용하는 소프트웨어 교육용 도구인 엔트리(Entry)를 활용하여 소프트웨어와 컴퓨팅 사고력(Computational Thinking)을 기르고, 중간고사 이후 파이썬(Python)의 기초를 학습함으로써 이전에 배운 컴퓨팅 사고력에 기반한 실제적인 프로그래밍 능력의 기초를 다진다.

    2학기 [ 문제해결과 알고리즘 ]

         -  파이썬 심화 : 컴퓨팅사고와 SW코딩(이하 컴사)에서 후반부에 배운 파이썬(Python) 언어의 기초를 복습하고, 함수와 클래스를 포함한 심화된 프로그래밍 기법에 대해 학습하고, 다양한 문제들을 접하며 각 문제의 해결에 알맞는 최적의 알고리즘을 찾아내는 방법을 익힌다.

 

   # 분반마다 수업 내용 및 진도에 차이가 존재할 수 있음.

 

03. 관련 사이트


■ 성균소프트웨어교육원(SSEN) 홈페이지 → http://ssen.skku.edu/index.do

         - 위에서 소개된 소프트웨어 교양 과목과 융합소프트웨어 연계전공을 담당하는 부서이다.